HOME

닫기

로그인/내정보/메뉴

이 레터가 마음에 드셨나요?
지금 많은 사람들과 나눠보세요.

공유하기

나누고 싶은 이야기, 마이레터

포켓 담기와 푸시 알림으로 더욱 편하게!

앱 설치하기

감칠맛 나는 묵나물요리 <말린가지잡채>

2016-01-19 09:13 조회 1,471
산골농부의 자연밥상
건강한 농사, 건강한 밥상 차리기

여러 가지 채소가 맛깔스럽게 어울리는 잡채는 묵나물로 만들어도 별미입니다. 가을 햇볕에 말린 가지는 여름에 먹는 가지나물보다 맛도 진하고 영양가도 더 많습니다. 말린 가지를 볶으면 꼬들꼬들하게 씹히는 맛이 육류와 비슷한 식감을 자아내 입맛을 돋워줍니다. 말린 가지만 볶거나 잡채를 만들어 일품요리로 즐겨보세요.


산골농부 자운의 더 다양한 요리레시피를 보고 싶으시다면?

▷▶ 산골농부 자운 블로그


◎ 들어가는 재료




당면 120g, 말린 가지 30g, 배추 속잎 120g, 양파 1/2개, 당근 25g, 집간장으로 만든 맛간장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멸치육수 1/2컵, 소금, 들기름, 참기름, 후추, 통깨


◎ 요리를 시작해 볼까요?



1. 가지와 당면은 각각 물에 불려서 부드러워지면 건지세요. 당면은 물기를 빼서 적당한 길이로 자르고, 가지는 팔팔 끓는 물에 10~15분가량 삶아서 건지세요.



2. 배춧잎은 세로로 길게 썰고, 양파와 당근은 채 썰어주세요. 달군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채소를 볶다가 숨이 죽으면 소금을 약간 넣고 좀더 볶아주세요.



3. 볶은 채소는 덜어놓고, 들기름을 두른 후 가지를 맛간장 2/3큰술을 넣어 볶아주세요.



4. 별도의 냄비나 팬에 육수, 올리고당, 맛간장 1큰술을 넣어 바글바글 거품이 일도록 끓여주세요. 당면을 넣고 젓가락으로 뒤적여가며 국물이 졸아들도록 조려주세요.





5. 2~4를 훌훌 섞어서 간이 부족하면 맛간장으로 맞추고, 참기름․후추․통깨를 섞어주세요.



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