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닫기

로그인/내정보/메뉴

이 레터가 마음에 드셨나요?
지금 많은 사람들과 나눠보세요.

공유하기

나누고 싶은 이야기, 마이레터

포켓 담기와 푸시 알림으로 더욱 편하게!

앱 설치하기

자연스러운 아름다움 킨포크 뷰티

2015-10-02 11:39 조회 1,606
제이룩
라이프 매거진 <제이룩>이 전하는 패션/뷰티, 그리고 문화 이야기

킨포크 뷰티


몇 해 전부터 느리고 단순한 삶을 추구하는 ‘킨포크’ 라이프스타일이 유행처럼 번졌다. 그에 따라 조금 단순하고 투박하지만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킨포크 뷰티도 한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언제부터인가 최신 트렌드를 언급할 때 ‘킨포크’라는 단어가 빠지지 않게 됐다. <킨포크>는 1960년대 히피 문화가 번성했던 미국 포틀랜드에서 창간된 잡지로, 이곳 사람들의 느긋하고 소박한 삶의 방식을 대변하면서 이후 자연 친화적이고도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고유명사가 됐다. 마치 방부제를 뺀 것 같은 킨포크 식 삶은 현대인들에게 신선한 충격이었고, 이후 많은 부분에 스며드는 계기가 되었다.


뷰티도 마찬가지. 고기능성의 성분으로 최상의 효과를 이끌어내는 ‘하이테크’ 뷰티 대신,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하고 보습과 같은 기본 기능에 충실한 제품이 더 많이 주목받게 됐다.


예를 들어 닥터브로너스 코코넛 오일과 포틀랜드 비 밤이 그런 것들. 닥터브로너스 코코넛 오일은 공정 무역을 통해 생산된 100% 유기농 비정제 압착 오일로, 본래 목적은 식용이지만 피부에 발라도 무방하다. 건조한 모발 및 피부 보습, 튼 살 크림, 입 안을 가글하는 오일 풀링 등 용도가 무궁무진해 이미 미국과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닥터브로너스 코코넛 오일 415ml



포틀랜드 비 밤은 이 지역의 양봉 업자가 만든 립 밤으로, 비왁스와 유기농 식물성 오일 등을 넣고 지역 사회의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만들었다. 리아네이처의 비누와 크림, 오일도 킨포크 스타일을 담고 있는 제품들. 방부제를 넣지 않고, 가까운 지역에서 재배된 원료들을 사용해 환경을 해치지 않는 자연 친화적인 방식을 고집하고 있다.

포틀랜드 비 밤 by 라페르바 5g



마르세유 비누 장인의 생산 방식을 고집해 만들어지는 엘쎄베의 리퀴드 솝이나 시어버터 100%를 사용해 온몸 어느 곳에나 바를 수 있는 록시땅의 퓨어 시어버터도 킨포크 라이프를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엘쎄베 바닐라 허니 리퀴드 솝 200ml

록시땅 미니 퓨어 시어 버터 10ml



1 엘쎄베 바닐라 허니 리퀴드 솝 200ml 2만8천원.

2 리아네이처 크림올 50g 12만5천원.

3 리아네이처 스노우 바 85g 4만7천원.

4 록시땅 미니 퓨어 시어 버터 10ml 1만4천원.

5 리아네이처 오일 플러스 페이스 30ml 3만5천원.

6 닥터브로너스 코코넛 오일 415ml 2만3천원.

7 제이원 젤리 팩 50ml 3만5천원.

8 포틀랜드 비 밤 by 라페르바 5g 1만원.




EDITOR HEO SEO-HEE PHOTOGRAPHER CHOI MI-KYUNG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