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닫기

로그인/내정보/메뉴

이 레터가 마음에 드셨나요?
지금 많은 사람들과 나눠보세요.

공유하기

나누고 싶은 이야기, 마이레터

포켓 담기와 푸시 알림으로 더욱 편하게!

앱 설치하기

구수한 감자 맛이 듬뿍 <감자식빵 두메부추샌드위치>

2016-04-12 09:26 조회 584
산골농부의 자연밥상
건강한 농사, 건강한 밥상 차리기

햇감자를 맛보려면 두 달 남짓은 기다려야 하지요. 겨우내 저장해놓은 묵은 감자, 시들었거나 자투리 감자를 활용하기 좋은 감자식빵입니다. 빵 반죽에 감자를 갈아 넣으면 구수하고 찰기가 좋아서 빵만 먹어도 맛있어요. 감자식빵으로 토스트를 만들거나 봄나물, 부드러운 크림, 달콤한 팥앙금을 곁들여 색다른 맛과 분위기도 담을 수 있어요.


건강식품으로 손에 꼽는 부추는 여러 종류입니다. 그 중에서 특히 두메부추는 약성이 높고, 꽃이 아름다워 조경용으로 심기도 합니다. 몸속의 독소를 배출해주고 피를 맑게 하며, 몸을 따뜻하게 하는 두메부추는 당뇨․고혈합․위장병 치료에도 좋답니다. 파릇하게 자란 잎을 감자에 섞어 샌드위치를 만들어보세요. 알싸한 향과 구수한 감자가 감칠맛 나게 어울립니다.


산골농부 자운의 더 다양한 요리레시피를 보고 싶으시다면?

▷▶ 산골농부 자운 블로그


◎ 들어가는 재료



감자식빵 : 밀가루 450g, 껍질 벗긴 감자 350g, 달걀 1개, 황설탕 1큰술, 소금․이스트 1/2큰술씩, 물 100ml




샌드위치 : 감자식빵 2장, 감자 120g, 두메부추(또는 부추나 다른 잎채소) 50g, 양파 1/6개, 당근 약간, 떠먹는 요구르트 2큰술, 케첩 1큰술, 소금, 후추


◎ 요리를 시작해 볼까요?



1. 껍질을 벗긴 감자는 작게 썰어서 분쇄기에 갈아주세요.





2. 이스트․소금․설탕은 서로 닿지 않게 밀가루에 먼저 섞은 뒤 1과 달걀, 물을 넣고 매끈해지도록 치대주세요.




3. 식빵 전용 쿠커, 또는 식빵 틀에 담아 2배 이상 부풀어 오른 후 오븐에 구워주세요. 발효와 굽기 기능이 있는 전기밥솥을 이용해도 돼요.



4. 채반에 밭쳐서 식힌 후 식빵 두께로 썰어주세요.




5. 샌드위치 만들기. 감자는 껍질째 쪄서 껍질을 벗기고 소금을 약간 넣어 으깨주세요. 두메부추, 양파, 당근은 잘게 썰어주세요.



6. 5에 요구르트와 케첩, 후추를 넣어 비벼주세요. 간이 부족하면 소금으로 맞춰주세요.




7. 식빵을 반으로 자른 후 6을 두툼하게 올리고 남은 한 조각을 포개주세요.


속 재료를 올린 후 반으로 잘라도 되고, 미리 자르면 마무리하기가 깔끔해요.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