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닫기

로그인/내정보/메뉴

이 레터가 마음에 드셨나요?
지금 많은 사람들과 나눠보세요.

공유하기

나누고 싶은 이야기, 마이레터

포켓 담기와 푸시 알림으로 더욱 편하게!

앱 설치하기

롱 니트 드레스: 이번 시즌 가장 눈여겨 볼 니트웨어

2015-11-05 09:00 조회 3,202
제이룩
라이프 매거진 <제이룩>이 전하는 패션/뷰티, 그리고 문화 이야기

롱 니트 드레스


"걸을 때마다 펄럭이는 우아한 실루엣의 롱 니트 드레스는 이번 시즌 가장 눈여겨봐야 할 니트웨어다."



브랜드의 F/W 프레젠테이션이 한창이던 지난여름, 더위에 지친 에디터의 눈을 번쩍 뜨게 한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에르메스의 강렬한 레드 컬러 니트 드레스다.


에르메스가 선보인 강렬한 레드 컬러 니트 드레스


몸에 밀착되면서 아래로 갈수록 퍼지는 우아한 실루엣에 제일 먼저 시선이 갔고, 그다음으로 목선을 강조하며 드레스를 돋보이게 한 롱 네크리스에 눈길이 갔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셀린느, 끌로에, 스텔라 매카트니의 롱 니트 드레스


니트 드레스의 매력에 빠진 건 셀린느, 끌로에, 스텔라 매카트니도 마찬가지. 세 브랜드 모두 이번 시즌에 발맞춰 블랙 컬러의 롱 니트 드레스를 발표했다.



샤넬이 선보인 니트 드레스. 이브닝 드레스를 연상시킨다


샤넬의 기성복 컬렉션에서도 니트 드레스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다양한 길이의 니트 드레스를 컬러별로 선보였는데, 특히 반짝이는 실과 기하학적인 패턴을 입힌 니트 드레스는 이브닝드레스를 연상시켰다.



루이비통이 공개한 니트 드레스. 메탈릭 디테일이 돋보인다


이런 니트 드레스의 인기는 이번F/W 시즌에만 해당되는 건 아니다. 간절기 옷을 소개하는 루이비통의 2016 크루즈 컬렉션에도 얇게 직조된 니트에다 사선으로 메탈릭 디테일을 더한 새로운 스타일의 니트 드레스가 등장했으니까.


이렇듯 많은 디자이너가 니트 드레스에 열광하는 데는 신경 쓰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멋을 추구하는 요즘 정서도 한몫했다. 다른 아이템과 매치할 필요 없이 드레스 하나만으로 스타일이 완성되는 롱 니트 드레스는 세련된 외출복으로도, 우아한 홈웨어로도 활용 가능해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EDITOR EOM HYE-RIN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