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닫기

로그인/내정보/메뉴

이 레터가 마음에 드셨나요?
지금 많은 사람들과 나눠보세요.

공유하기

나누고 싶은 이야기, 마이레터

포켓 담기와 푸시 알림으로 더욱 편하게!

앱 설치하기

702번 버스 6편 : 가파도, 마린파크

2015-12-09 09:10 조회 502
제주 버스 여행
뚜벅이들을 위한 제주도 맞춤 여행법!

10. 가파도, 드넓게 펼쳐진 보리밭



국토 최남단 마라도 옆에는 우리나라에서 해발고도가 가장 낮은 섬, 가파도가 있다. 이웃섬인 마라도가 최남단이라는 타이틀로 북적대는 것에 비해 가파도는 아직 평온하다.


섬 전역에 걸쳐 자라는 보리는 전체 면적의 70%를 차지한다. 해안을 제외하고는 어디서나 재배되기에, 보리가 한창인 4월이면 섬은 온통 보리로 그득하다. 지대가 낮아 섬 중심에 서면 동서남북의 끝자락이 한눈에 들어오는데, 보리밭이 봄바람을 타고 물결치는 풍경은 가히 장관이라 할 만하다. 꼿꼿하게 선 녹색의 보리는 점차 벼처럼 누렇게 익어가고, 시기가 맞으면 두 가지 빛깔의 보리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가파도를 한 바퀴 도는 길은 올레길이기도 해서, 표식을 따라 느긋하게 걷는다면 1시간 30분~2시간에 넉넉히 완주할 수 있다.


가파도에 가려면 마라도와 마찬가지로 모슬포항에서 배를 타면 된다. 선착장에서는 할머니들이 거북손을 판매하는데, 오징어와 조개를 한꺼번에 먹은 듯 풍부한 맛이다.



모슬포항 선착장 안내

하모리 버스 정류장에 내려 바다 쪽으로 약 600m 걸어가면 마라도 · 가파도 정기 여객선 대합실이 있다. 배는 기상에 따라 자주 결항된다. 이용 전 꼭 전화로 문의하자.


가파도 정기 여객선 이용 안내

duration. 편도 15분 / tel. 064-794-5490(삼영해운)

homepage. www.wonderfulis.co.kr

facilities. 선착장 인근에 슈퍼가 있다.




11. 마린파크, 난생 처음, 돌고래와의 생생한 만남



동물원에서나 볼 법한 돌고래를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곳이다. 프로그램 중 조련사 체험이 가장 대표적이다. 방수복을 입고 직접 물에 들어가 돌고래를 만지고 먹이를 줄 수 있다. 돌고래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해주기도 한다. 그 밖의 시설로 구멍낚시 체험관, 수족관, 트릭아트 전시실이 있다.



add.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리 825 / tel. 064-792-7777

homepage. www.marinepark.co.kr

fee. 입장료 9,000원, 조련사 체험 60,000원

hours. 09:00~18:30(연중무휴)

facilities. 안덕농협 정류장 근처에 슈퍼 및 음식점이 있다. 중앙식당을 추천한다.

bus. 안덕농협 정류장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