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닫기

로그인/내정보/메뉴

이 레터가 마음에 드셨나요?
지금 많은 사람들과 나눠보세요.

공유하기

나누고 싶은 이야기, 마이레터

포켓 담기와 푸시 알림으로 더욱 편하게!

앱 설치하기

인생의 아름다운 순간 : 그 중심의 티파니

2015-10-05 14:42 조회 2,651
제이룩
라이프 매거진 <제이룩>이 전하는 패션/뷰티, 그리고 문화 이야기


인생의 아름다운 순간


불필요한 예물을 생략하고 화려한 다이아몬드 웨딩 링과 데일리 반지에

집중하는 것, 그리고 똑같은 디자인보다는 각기 다른 개성이 돋보이는

시계에 투자하는 게 예물 트렌드로 떠올랐다.




얼마 전 배우 원빈과 이나영의 결혼식이 이슈가 되면서 ‘스몰 웨딩’이 하나의 트렌드로 떠올랐다. 스몰 웨딩은 불필요한 부분을 과감히 생략하고 두 사람이 가치 있다고 판단하는 데 집중하는 결혼 방식을 의미한다. 이런 경향은 예물 트렌드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과거에는 착용하지 않는 액세서리도 구색에 맞춰 여러 종류를 구매했다면 최근에는 다이아몬드 웨딩 반지와 데일리 반지, 시계처럼 실용적인 주얼리를 구매하는 식이다.


그중에서도 다이아몬드는 투자 가치까지 지녀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보석으로, 컷(cut)과 컬러(color), 캐럿(carat), 투명도(clarity)에 따라 여러 등급으로 나뉜다. 티파니는 이런 다이아몬드를 전 세계 0.04% 미만의 최고 품질만 취급해 남다른 퀄리티를 갖춘 브랜드로, 다이아몬드가 돋보이는 웨딩 링 컬렉션이 대표적일 만큼 인기가 많다.


우선 다이아몬드와 이를 지탱하는 6개의 프롱 디자인을 최초로 선보인 ‘티파니 세팅 링’이 많이 찾는 모델. 또한 57~58개의 면으로 정교히 커팅된 라운드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반지는 클래식한 디자인을 갖춰 레이어링이 쉽다. 플래티넘 소재에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쉐어드 세팅 밴드 링과 커플 링으로 밀그레인 밴드 링을 더하면 한층 우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화려하고 여성스러운 반지를 찾고 있다면 ‘티파니 솔리스트’가 제격. 메인 다이아몬드 주위에 라운드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가 2줄로 둘러싸여 센터 스톤을 부각시켜 준다. 반지 하나만 해도 포인트가 되지만, 솔리스트 웨딩 밴드를 가드 링으로 매치하면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우아하고 세련된 라인이 돋보이는 주얼리를 선호한다면 ‘티파니 하모니’를 추천한다. 4개의 프롱이 다이아몬드를 둘러싼 디자인의 하모니 링은 센터 스톤으로 갈수록 점점 가늘어지는 플래티넘 밴드가 특징이며, 사랑하는 남녀의 조화를 상징한다.





한편 두 사람의 시간을 기념해 줄 커플 워치로는 티파니 CT 60가 딱이다. 뉴욕적인 감성에 스위스 기술이 결합된 제품으로,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장점. 사파이어 크리스털 백케이스에는 셀리타 무브먼트의 잔잔한 물결이 퍼지는 듯한 반복적인 동심원 형태의 페를라주(Perlage) 패턴과 원형 무늬인 코트 드 주네브 (Cotes de geneve) 공법이 적용됐다.

여성용은 60개의 라운드 컷 다이아몬드가 세팅됐고, 남성용은 크로노그래프 기능을 갖췄다.


티파니 CT 60의 여성 시계 스틸 버전과 18K 로즈 골드 버전.







티파니 CT 60의 남성 시계 스틸 버전과 18K 로즈 골드 버전.




EDITOR ROH HEE-SEUNG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