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닫기

로그인/내정보/메뉴

이 레터가 마음에 드셨나요?
지금 많은 사람들과 나눠보세요.

공유하기

나누고 싶은 이야기, 마이레터

포켓 담기와 푸시 알림으로 더욱 편하게!

앱 설치하기

<그것이 알고 싶다> 헤어 메이크업에 관한 사소한 궁금증

2015-11-12 21:20 조회 1,939
웨딩 바이블
결혼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웨딩 스타일 가이드!


헤어 메이크업에 관한 사소한 궁금증




Q. 머리숱이 적은데 올림머리를 할 수 있을까요?


A. 머리숱이 적거나 짧은 머리라도 헤어 피스를 활용하면 올림머리를 할 수 있어요. 보통은 미용실에 준비되어 있어서 보증금을 내고 빌릴 수 있어요. 이를테면 대여 비용이 15만 원이라면 사용료가 8만 원, 보증금이 7만 원이라서 촬영이 끝난 후에 미용실에 반납하면 7만 원을 돌려줘요. 미용실마다 금액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7~10만 원 정도예요. 소장하고 있는 헤어 피스가 있다면 미용실에서 상담할 때 미리 이야기하세요.




Q. 스튜디오 촬영할 때 중간에 헤어스타일을 변형할 수 있나요?


A. 보통 헬퍼가 헤어스타일 변형을 도와줘요. 하지만 아무리 실력 있는 헬퍼라도 헤어 디자이너가 아니라서 헤어를 완벽하게 만져줄 수는 없어요. 그래도 드레스에 따라 헤어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미용실에서 반 업 스타일로 완성하고 몇 컷 촬영한 다음 드레스로 갈아 입을 때 업 스타일로 바꾸세요. 변형 없이 헤어 디자이너가 만져준 머리 그대로 촬영하고 싶다면 헤어핀, 헤어밴드, 코르사주 등 헤어 액세서리로 변화를 주세요.




Q. 미용실 상담할 때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A. 잡지나 인터넷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이 있는지 찾아보고 대략적인 분위기를 고민해보세요. 귀엽고 사랑스러운 신부가 되고 싶은지, 우아하고 클래식한 신부가 되고 싶은지, 시크하고 세련된 신부가 되고 싶은지에 따라 상담 내용이 달라져요. 신랑은 상담할 내용이 없을 것 같아 함께 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신랑 신부, 두 사람의 그림을 조화롭게 맞춰야 하니 함께 상담 받으세요. 드레스 스타일에 따라 헤어 메이크업 제안이 달라지니까 미용실 상담은 드레스를 최종 결정한 다음에 하세요.




Q. 촬영이나 결혼식 당일 메이크업과 헤어 진행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A. 집에서 머리를 감고 간단한 스킨케어만 하고 미용실로 가는데, 미용실 도착부터 마무리까지 총 3시간 정도 예상하면 돼요. 간단한 팩으로 시작해서 메이크업과 헤어 스타일링을 한 다음 드레스로 갈아입어요. 그 상태로 드레스 이미지에 맞게 색조 메이크업을 수정하고 티아라, 코르사주, 베일을 매치한 후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을 선택해요. 신랑은 1시간 반 정도면 충분하니 신부보다 1시간 늦게 와도 괜찮아요.




Q. 염색이나 펌은 언제 해야 하나요?


A. 머리가 짙은 검정색이거나 탈색한 머리, 흰 머리가 많다면 미리 염색을 해야 해요. 스튜디오 촬영일 기준으로 2주 전에 하는 것이 가장 좋고, 피부 톤과 잘 어울리는 브라운 컬러가 좋아요. 일반적으로 초코 브라운 컬러를 선호해요. 컬이 약하거나 뻣뻣한 직모라면 세팅이나 디지털펌을 해서 뿌리를 살려두면 결혼식 당일 헤어 스타일링을 할 때 도움이 돼요. 염색과 펌 둘 다 해

야 하면 최소 일주일의 시간차를 두세요. 신랑 헤어 커트는 결혼식 일주일 전에 하거나, 스타일링 진행하는 곳을 미리 예약해 두었다면 당일에 해도 괜찮아요.



빛나는 웨딩 데이를 위해




1. 피부 관리는 미리미리 꾸준하게 하자

내일이 결혼식인데 오늘 갑자기 몰아쳐서 피부 관리를 받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어요. 결혼식 두 달 전부터 꾸준하게 관리 받고 결혼식 전날에는 평소에 사용하던 수분 마스크 정도만 가볍게 하세요. 신경 쓴다고 안 쓰던 제품을 썼다간 트러블이 생기기 쉬워요. 특히 날씬한 몸매를 위해서 경락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멍이 생기면 오래 남으니 결혼식을 코앞에 두고는 권하지 않아요. 다이어트도 미리미리 해야지 결혼식 일주일 전에 물만 먹는 다이어트를 한다면 살은 빠질지 몰라도 얼굴에 윤기가 사라지고 피부는 푸석해져서 차라리 안 하느니만 못해요.



2. 스스로 정한 틀에 너무 갇히지 말자

“저는 로맨틱한 메이크업이 싫어요. 거기는 로맨틱한 스타일만 잘하는 곳이라면서요?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을 잘하는 곳은 없어요?”

미용실마다 스타일의 차이가 조금씩 있을 수는 있지만 대부분의 미용실은 로맨틱 스타일도, 세미 스모키 스타일도 다 잘해요. 사람은 피부 톤이 제각각이라서 같은 컬러라도 다르게 표현될 수 있는데, 미용실에서 각자의 피부 톤과 이미지에 맞춰 가장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추천해주니 특정 스타일만을 고집하지 말고 전문가의 의견에 귀 기울이세요.



3. 네일케어와 페디큐어도 신경 쓰자

바쁘다 보면 빠트리기 쉬운 것 중 하나가 네일케어와 페디큐어예요. 가급적 촬영이나 결혼식 전날 받으세요. 특히 스튜디오 촬영 때는 클로즈업 컷이나 발을 찍는 컷이 있어서 손과 발을 자세히 찍기도 해요. 베이지나 핑크, 피치 계열 컬러를 바르면 하얀 드레스와 잘 어울려요. 결혼식이 끝나면 바로 허니문을 떠나니 페디큐어는 해변가에 어울리는 화려한 컬러로 하는 것도 좋아요.


1
0